ABOUT PROJECT

Swit은 채널과 프로젝트를 하나로 통합한 인테그레이션 서비스입니다. 많은 기업들이 업무 관리와 소통을 위해 슬랙, 지라, 아사나 등 여러 서비스를 함께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여러 툴을 스위칭하며, 팔로우를 해야 하는 관리 리소스가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Swit은 하나의 제품 안에서 인테그레이션을 제공하기 때문에 이런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최종적으로는 단순한 소프트웨어가 아닌 진짜 협업을 제공하여, 사무실을 벗어나 어디서든 일할 수 있도록 환경을 바꾸자는 ‘Out of office’ 미션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MY ROLE

Branding 60% / Responsive Web design 100% / Editorial design 70% / Marketing design 70%

YEAR

2018 - 2020.02

BRANDING

‘인테그레이션’ 이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작업하였습니다. 로고 제작시 사용한 도형들을 메타포로 이용하여, 큰 화면을 구성하고자 했고, 2가지 스타일의 브랜딩 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첫번째는 서로 연결된 스윗 로고를 패턴으로 활용한 버전입니다. 역동적이고, 컬러풀한 패턴으로 답답하고 삭막한 업무 환경에 활기를 불어 넣어 주고자 하였습니다. 인테그레이션 앱의 컬러를 배치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는 로고 제작시 사용한 도형을 직접적으로 활용하였습니다. 정적이면서도 안정감있어 기업용 디자인이나 대외 소개용 브로셔 등에 사용하기 적합한 디자인입니다.

RESPONSIVE WEB

Swit과 Swit Help Center 사이트를 제작하였습니다. 당시 Saas 산업계의 트렌드에 맞게 다양한 일러스트를 사용하여 딱딱한 IT 기업 이미지를 벗어나고자 했습니다.
헬프센터는 정보 수집에 최적화 하기 위해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디자인 되었으며, 모든 가이드 콘텐츠는 입사 후 직접 서비스를 파악해가며 작성하였습니다.